최근 위메이드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위믹스 플레이’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가 지난 11월 29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가 자체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서비스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위믹스 플레이’는 올 해 7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용자들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게임에서 획득한 가상 자산을 게임에 다시 투자하는 방식인 ‘플레이 앤 언(Play & Earn)’을 실현할 수 있따.
고객들은 위믹스 플레이를 활용해 암호화폐로 게임 관련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NFT(대체 불가능 토큰, Non-fungible Token)를 거래할 수도 있다.
한편 현재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게임은 총 21개로 알려져있으며, 국내외 평균 P&E 게임 온보딩 개수 대비 약 4배에 해당하는 수준이라고 위메이드측은 전했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P&E 인기작인 ‘미르4’를 비롯해 SNG ‘에브리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등 MMORPG부터 캐주얼, FPS 장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11월에는 게임 ‘Honor of Heirs(아너 오브 에어)’를 정식 론칭했고,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선도할 ‘미르M’을 시작으로 ‘애니팡’ 시리즈와 같은 P&E 게임을 꾸준히 공개하며 오는 2023년 상반기 안으로 총 100개의 게임에 대한 온보딩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온보드된 게임에 대한 동시접속자 수, 게임별 토큰에 대한 실시간 가격 및 등락 정보를 반영하는 등 운영의 투명성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P&E 게임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게임 유저들은 위메이드가 자체 구축한 ‘위믹스 코인’을 활용해 게임을 중심으로 위믹스 생태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