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이벤트성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회를 연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을 오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KLPGA투어 정규 시즌 공식 대회는 아니고, 투어가 공인하는 이벤트 대회다. 운영부터 관람까지 NFT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선수와 팬 모두 웹3(Web3) 기반 골프 대회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출전 선수는 위믹스 포인트 상위 20명에 초청선수 4명으로 구성된다. 위믹스 포인트는 대상포인트 순위와 각종 공식기록을 기반으로 대회 때마다 부여되고 있다.
대회는 매치 플레이와 스트로크 플레이 등 두 가지 방식을 섞어 치른다. 1라운드에선 위믹스 포인트 상위 12명이 하위 12명을 상대로 싱글 매치 플레이를 펼친다.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 승자그룹과 패자 그룹이 각각 스트로크 플레이를 치르되 1라운드 승자 그룹 1위가 우승컵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열린다.
위믹스 챔피언십은 상금을 암호화폐인 ‘위믹스’로 지급한다. 대회 총상금은 100만 위믹스다. 또 시즌 위믹스 포인트 상위 60명에게는 위믹스 암호화폐 50만 위믹스를 차등 지급한다.
위믹스3.0(WEMIX3.0)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는 대회 입장권과 공식 기념품 등이 담긴 NFT를 선보인다.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 10월 중 판매가 시작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챔피언십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KLPGA 정규투어 시즌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SBS골프에서 전 라운드 생중계될 예정이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위믹스 포인트는 KLPGA 투어의 흥행과 발전을 위해 위메이드와 SBS골프가 함께 선보인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다.
KLPGA 정규투어 출전 선수들은 대회 성적과 공식 기록으로 위믹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