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오늘 30일 네오위즈가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에 전략적 투자를 추진중이라고 발표했다.
‘인텔라 X’는 멀티체인 환경을 지원하는 웹3.0 게이밍 플랫폼이며, 폴리곤을 기점으로 앞으로위믹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인텔라 X’는 고객 친화적인 성격의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향후 게임 구축 및 운영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게임 및 자체적으로 구축한 플랫폼 ‘DEX(탈중앙화거래소)’를 비롯해 ‘NFT 런치패드, NFT 거래소, 웹3 모바일 월렛인 ‘인텔라 X 월렛(IX Wallet)’ 등의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위믹스3.0 및 인텔라 X의 협업 시너지를 만들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장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투자에는 위메이드 및 국내 블록체인 전문 기업 및 게임사들이 함께한다.
위메이드는 현재 자체적으로 구축한 메인넷 위믹스3.0 및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등을 보유중이다.
회사는 이번 2023년 상반기 안으로 총 100여 개의 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이며, 현재는 대체불가토큰(NFT)을 바탕으로 한 탈중앙화자율조직(DAO) 플랫폼 ‘나일(NILE)’, 디파이 서비스 ‘위믹스 파이’ 등을 서비스중이다.
이번에 인텔라X에 투자하는 파트너사들은 인텔라 X가 현재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협업하고, 고객들에게 웹3 게임의 진정한 재미와 블록체인 플랫폼의 간편함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파트너사들은 주요 게임들을 ‘인텔라 X’에 온보딩하고, 누구든 원하면 간편하게 웹3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게임을 비롯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보안, 인텔라X 월렛(Intella X Wallet), 탈중앙화 거래소(DEX)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수반하는 인프라 조성에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