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러스에서 제작한 신작 게임인 ‘월드피싱챔피언십’이 지난 27일 글로벌 사전 예약을 개시했다.
‘월드피싱챔피언십’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에서 공개하는 최초의 낚시 게임이다.
월드피싱챔피언십은 오는 5월 25일 전 세계 170여개국(한국, 중국 등은 제외)에 공식 론칭될 예정이다.
글로벌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론칭 후 1개월 동안 사전 예약자를 포함해 전 이용자들에게 ‘낚시 장비 상자’를 비롯해 ‘플래티넘 럭키박스 10회 티켓’ 등의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이용자들은 전 세계 각지를 누비며 열대어에서부터 고대 어종까지 약 500여종 에 육박하는 물고기들을 수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캐릭터 성장 및 기술 강화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고 물고기와 전략적이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공방을 이어나가며 흥미진진한 경험을 누리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게임 내에서 이용자간 대결(PvP) 및 챔피언십 대회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유저들은 게임을 수행하며 수집한 물고기를 아쿠아리움을 통해 360도 카메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방식을 적용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물고기 먹이사슬 관찰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8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할 게임 100종을 확보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2023년 1월 기준 총 80종의 온보딩 게임을 확보했으며, 현재까지 꾸준하게 계약 체결을 진행하며 약 100종까지 온보딩 예정 게임을 확대했다.
온보딩 계약 체결을 마친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수집형 RPG인 ‘칼립스 크로니클(단비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FPS 게임 ‘BlackPointBR(ExaV Studios)’, 메타버스 NFT게임인 ‘멜팅어스(메타드림)’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