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클레바(KLEVA)의 클레바 토큰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클레바 프로토콜은 클레이튼 생태계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로, 가상자산을 예치하고 이자와 함께 클레바 토큰을 보상받는 디파이 서비스다.
고팍스에 상장된 클레바 지갑은 이날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거래는 19일부터 가능하다.
클레바는 올해 1분기에 위믹스3.0 메인넷의 네이티브 서비스로 전환되고 2분기에 클레바 옴니로 런칭될 예정이다.
클레이튼 서비스는 3월에 종료되고, 위믹스3.0 메인넷의 네이티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 네트워크 상의 클레바 토큰 발행이 중단되고, 위믹스3.0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발행을 시작한다. 기존 토큰은 위믹스3.0으로 마이그레이션된다.
클레바 옴니는 옴니체인간 일드파밍(yield farming 이자농사)을 비롯, A체인의 자산B를 담보로 C체인의 자산D를 대출하는 트랜스체인 렌딩 서비스, 편리한 사용성의 리파이낸싱 솔루션 제공 등 체인의 경계를 넘어 주요 서비스 제공자들과 이용자들을 연결하는 원스톱 프로토콜을 지향한다.
위메이드는 올해 1분기 클레바를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인 위믹스 3.0 기반으로 전환하고, 2분기에는 기존의 클레바 프로토콜을 개편해 ‘클레바 옴니’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고팍스는 클레바 거래지원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9일 오후 3시부터 31일 오후 11시59분까지 13일간 진행된다.
이벤트는 클레바 거래량 순위에 따라 매일 6000 KLEVA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거래량 순위에 따라 1~10등 10명은 1일 기준 500 KLEVA를 지급받고, 11~20등 10명은 100 KLEVA를 지급받는다.
이벤트는 고팍스 앱 마케팅 푸시 알람 수신에 동의한 회원이면 참여할 수 있다. 리워드 지급일은 2월 22일이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1만 KLEVA 이상 거래회원 가운데 7명을 추첨해 1인당 1000 KLEVA가 지급된다.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조건 충족 시 자동 참여된다. 리워드 지급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