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멀티 컨퍼런스·페스티벌인 ‘브리지 더 허들'(Bridge the Hurdle)이 2023년 6월 5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한다.
‘브리지 더 허들’은 이번 6월 1일부터 6월 9일까지 열리는 블록체인 개발 페스티벌인 ‘비들 아시아 위크’의 공식적인 사이드 행사다.
오는 6월 5일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약 800평 규모의 에스팩토리 건물에서 진행되며, 웹3 교육 전문 기업인 ‘루디움’이 주최,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공동 주관할 예정이다.
‘브리지 더 허들’은 약 30여개의 기업들 및 웹3 관련 커뮤니티와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웹3 대중화를 목표로 생태계 내 다양한 주체들이 유기적으로 작동해야된다는 취지에 따라 블록체인 재단을 비롯해 금융사, 법학회,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 업체, 학회, 미디어, 리서치 그룹, NFT, 게임 계통의 다양한 기업들과 커뮤니티가 함께한다.
또한 DSRV를 비롯해 디스프레드, 코어닷, 스냅 태그 등의 웹3 기업들이 스폰서로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디사이퍼,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체인, 한양대학교 하이블록, 카이스트 대학교 오라클 등 블록체인 관련 학회와 웹3 디자인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인 ‘이쉬다오(IshDAO)’, 웹3 개발자 전문 커뮤니티인 ‘코리아 블록체인 밋업(Korea Blockchain Meetup)’ 등의 커뮤니티도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에 열릴 행사는 허브(HUB) 운영 및 산업 리더들의 연설이 진행되는 멀티 컨퍼런스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허브(HUB)에서는 웹3 체제를 최초로 접하는 참가자들도 산업 내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다.
행사장은 웹3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허브를 비롯해 블록체인 학회를 중심으로 학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아카데미’ 허브, 인재와 기업의 연결을 지원하는 ‘리크루팅’ 허브, NFT 프로젝트 문화를 경험하도록 지원하는 ‘NFT’ 허브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