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전문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가 오늘 30일 글로벌 피트니스 업체 ‘나바코리아’와 함께 선수들의 간편한 퍼스널 브랜딩을 지원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블로코엑스와이지가 보유한 웹3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는 퍼스널 브랜딩 및 커리어 관리를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양사는 또한 ‘나바코리아’ 선수들과 대회 관련 히스토리를 포함한 웹3 아카이빙 ‘나바코리아 NFT’를 바탕으로 나바코리아 선수들 누구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거래를 진행할 수 없는 NFT로 알려진 ‘SBT(Soul Bound Token)’을 통해 선수들의 수상 경력을 관리하고, 선수들은 보증된 SBT를 활용해 그들의 커리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선수들이 보유한 각종 수상 인증서 및 지류 인증서 등을 NFT로 제공해 지류 인증서의 특성상 한계점으로 남았던 분실, 위조, 변조 등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측은 “블로코엑스와이지는 나바코리아 선수들을 대상으로 퍼스널 페이지 생성을 비롯해 SBT를 활용한 선수들의 커리어 관리, 그리고 위변조가 차단된 커리어 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나바코리아 NFT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측은 “나바코리아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우리나라 피트니스 시장의 뉴패러다임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돼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웹3.0 관련 기술을 적용해 피트니스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고,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최근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 24’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웹3 시장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