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주요 브로커-딜러, 글로벌 시장조성자 및 벤처 캐피탈 회사의 지원을 받는 비수탁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EDX Markets’의 출범을 발표했다.
해당 플랫폼은 시타델 시큐리티스(Citadel Securities), 피델리티 인베스트먼츠(Fidelity Investments), 찰스 슈왑(Charles Schwab)과 같은 저명한 금융 기관의 지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범 당시부터 눈길을 끌었다.
EDX 마켓츠는 공식적으로 6월 20일 디지털 자산 시장 내 출시를 발표하며, 업계에 정식 진출한 상태다.
또한 앞으로 몇 달 안에 EDX는 EDX 마켓츠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거래의 결제를 목표로 하는 청산소인 ‘EDX 청산소’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시스템은 중앙거래 상대방과의 거래를 가능하게 하여 가격경쟁 개선, 결제 위험 최소화 및 운영 효율성 개선과 같은 주목할만한 이점을 참가자에게 제공할 전망이다.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EDX는 최근 마이에미 인터내셔널 홀딩스(Miami International Holdings), DV 크립토(Crypto), 글로벌 트레이딩 스트래티지스(Global Trading Strategies), GSR 마켓츠(Markets) 및 허드슨 리버 트레이딩(Hudson River Trading)과 같은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하며, 자금 조달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투자자들은 현재 찰스 슈왑, 시타델 시큐리티스, 피델리티 디지털 에셋츠 그리고 패러다임, 세쿼이아 캐피탈 그리고 버츄 파이낸셜을 포함한 기존 투자자 연합에 합류한 상태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조달된 추가 자금은 EDX의 거래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키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특히 신뢰할 수 있는 중개자를 통해 디지털 자산의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디지털 자산 거래에 대한 잠재적인 수요를 해결할 최초의 거래소라는 게 EDX 마켓츠의 설명이다.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직접 처리하지 않는 “비수탁” 거래소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암호화폐 거래소가 운영되는 방식과 차별화되며,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및 라이트코인 거래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제 단속 속에 출시된 EDX 플랫폼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불확실성의 상황에도 공고히 유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