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1월 14, 2024
HomeToday올해 블랙록 IBIT 상승률 3배 넘긴 MSTR, BTC 2년 상승률 보다도 "약...

올해 블랙록 IBIT 상승률 3배 넘긴 MSTR, BTC 2년 상승률 보다도 “약 3배”

24일(현지시간) 유명 매크로 전략 투자자 린 앨든이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서 “BTC와 글로벌 광의통화(M2)가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BTC 가격 움직임은 83%의 확률로 M2와 일치한다. 글로벌 유동성이 M2 자금 공급을 통해 확장될 때 BTC 가격이 일반적으로 상승했다”면서, “2013년 5월부터 2024년 7월 연구 기간 동안 BTC는 글로벌 유동성과 0.94의 상관계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관계수는 +1~-1 사이로 책정되며, 1에 가까울수록 두 변수가 완벽한 양의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는 의미다. 따라서 M2는 투자자와 트레이더에게 BTC 가격을 예측하는 바로미터가 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의 주가가 올해 들어 119% 상승한 반면, 블랙록의 BTC 현물 ETF(IBIT)는 35% 상승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MSTR 주가와 IBIT를 비교했을 때, 3배 이상의 상승폭을 보였다”며, “MSTR은 비트코인 보유 외에도 안정적인 재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MSTR은 부채와 주식 발행을 통해 자본을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반면, IBIT는 직접적인 투자자 유입에 의존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같은 날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X를 통해 “BTC가 2년간 237% 상승한 반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가는 669% 급등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약세장에선 둘다 비슷하게 하락했지만, 반등 구간에선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상승률이 BTC보다 3배 컸다”면서, “2021년과 달리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현재 가치는 BTC를 적절하게 반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