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오픈AI, CTO 임시 CEO 임명 이어…새 CEO 고용 소식에 ‘월드코인 6%↑ 급락!’

오픈AI, CTO 임시 CEO 임명 이어…새 CEO 고용 소식에 ‘월드코인 6%↑ 급락!’

20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저명한 게임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Twitch)의 전 CEO 에멧 쉬어오픈AI 이사회에 의해 새로운 CEO로 고용됐다. 이사회는 기어코 이전 CEO인 샘 알트만을 복직시키라는 투자자들의 요청을 거부한 셈이다.

올해 초 아마존의 트위치 CEO 직위에서 물러난 쉬어는 알트만의 뒤를 잇기 위해 오픈AI에 합류하게 됐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쓰라이브 캐피탈이 이끄는 투자자들의 요구를 공개적으로 무시하는 움직임으로 내비쳐지게 됐는데, 그의 해임소식이 전해진 후로 투자자들은 이사회 멤버들의 사임과 함께 알트만의 복직을 요구해 왔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오픈AI의 이사회는 공석이 된 알트만 CEO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최소 두 명의 저명한 기술 업계 임원에게 접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오픈AI 새 CEO 임명 소식에 알트만이 공동 설립한 스타트업의 암호화폐 WLD 가격이 2시간만에 6% 이상 급락했다. 

전날 전해진 오픈AI의 창립자이자 CEO였던 샘 알트만의 복직 가능성을 다룬 소식과는 달리 회사에 복귀하지 않을 것이란 보도가 금일 전해지면서, 바이낸스에서 WLD 토큰 가격은 짧은 시간 내 최고치인 2.6USDT에서 최저치인 2.239USDT로 빠르게 가격이 떨어졌다.  

현재 WLD 토큰은 전일 대비 1.97% 하락한 2.3288달러에 거래되며, 여전히 하방 압력을 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