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30, 2024
HomeToday오픈AI CEO 겸 WLD 설립자 샘 알트만, BTC 존재가치의 중요성 인정

오픈AI CEO 겸 WLD 설립자 샘 알트만, BTC 존재가치의 중요성 인정

9일 워처구루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최고경영자(CEO)이자 월드코인(WLD) 투자자 샘 알트만이 최근 미국의 유명 팟캐스터이자 코미디언, UFC 해설자 조 로건의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해 “어떤 정부의 통제도 받지 않는 글로벌 통화라는 ‘비트코인’ 아이디어는 상당히 논리적이며, 기술 업계 테크트리에서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마켓메이커 겸 투자업체 DWF랩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 안드레이 그라체프가 자신의 X를 통해 “두바이 두바이복합상품거래소(DMCC)로부터 라이선스를 획득했으며, 금융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전했다. 

그는 “두바이 DMCC로 이전하고 싶은 기업에게 수수료 없이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날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가 자신의 X를 통해 “이더리움(ETH)과 경쟁 관계에 있는 다수의 레이어1 블록체인들은 다음 강세장 사이클이 와도 수요를 회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이더리움과 경쟁 관계에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지원 지분증명(PoS) 블록체인은 약 200개에 육박한다”면서, “하지만 지난 12개월간 이들이 벌어들인 트랜잭션 수수료의 88%는 이더리움과 트론(TRX)에 집중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머지 12%의 체인들은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의 괄목할 만한 성장세로 오히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들 체인의 주요 문제점은 1)불투명한 공급량 2)형편 없는 토크노믹스 3)높은 인플레이션 4)과도한 블록 가용성 5)베스팅 일정 위반 등 신뢰 불가 재무보고서 6)이더리움의 네트워크 효과 확대로 인한 가치하락 등”이라고 부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