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솔라나(SOL)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6일(현지시간) 메인넷 베타 블록이 완결(Finalization)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던 것과 관련해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즉시 상황 파악에 들어갔고, 이전에 발생한 데브넷 중단 사례를 조사할 때 확인된 버그와 일치한 버그가 발견됐다”며, “당시 우리는 버그를 유발할 수 있는 두 개의 레거시 로더 중 하나(v1)를 비활성화 했으며, 나머지 하나(v2)는 사용하지 않으면서 v1.18 릴리스 때 비활성화 할 예정이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현재 v2 비활성화 등 일부 내용을 수정한 v1.17.20를 배포했으며, 이에 중단 5시간 만에 네트워크가 재개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날 일본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개발사 오아시스(OAS)가 올해 1분기를 한국 시장 집중공략 기간으로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게임에 대한 관심이 큰 한국 시장 특성이 게임 특화 블록체인 개발 사업의 자양분이 될 것이란 분석인 것.
이와 관련해 오아시스의 도미닉 장 글로벌 사업총괄 및 한국 사업총괄은 “한국은 대형 게임사의 인기 지식재산권(IP)과 수준 높은 게임업계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며, “오아시스 관점에서 한국은 빠르게 시장 주도권을 잡아야 할 곳”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