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22, 2024
HomeToday영국 은행, 정부차원 제한없음에도…자체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자금이체 제한조치 中

영국 은행, 정부차원 제한없음에도…자체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자금이체 제한조치 中

15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다수의 영국 은행이 고객의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을 제한 혹은 금지하는 결정을 내리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정부 차원의 암호화폐 구매에 대한 직접적인 제한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은행이 자발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로 자금을 이체하는 행위를 제한 혹은 금지하고 있는 것.

코인베이스는 은행의 이러한 조치는 암호화폐에 대한 ‘간접적 금지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암호화폐 경제에 참여하면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부당한 불이익을 준다고 생각한다. 본질적 문제를 간과한 것”

다만 “우리는 낙관적 전망을 가지고 있다. 은행이 건설적인 길을 찾아낼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여기에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은행 간의 열린 대화 및 협력 촉진이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주 미국 주요 은행 중 하나인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가 일부 코인베이스 고객의 은행 계좌를 폐쇄한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이는 암호화폐 기업가 무니브 알리(Muneeb Ali)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해당 사실을 밝히면서 처음 드러났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ofA의 은행 계좌 폐쇄 사실을 팔로워들에게 알리면서, 은행 측이 계좌 폐쇄 이유에 대해 밝히진 않았지만 코인베이스 거래에 해당 계좌를 사용했기 때문일 것으로 의심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알리는 “은행의 움직임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와의 전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후 15일 후속 업데이트에서 그는 BofA가 자신의 계좌를 복원했다는 사실을 전했으며, 은행이 해당 문제를 검토한 후 결정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