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월 14, 2025
HomeCrypto연준, 연내 추가 금리인상 사실상 확정한 가운데…美 정부 셧다운 우려⬆

연준, 연내 추가 금리인상 사실상 확정한 가운데…美 정부 셧다운 우려⬆

9월 20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 참여한 위원들의 금리 전망을 보여주는 지표인 점도표에 따르면, 과반수의 FOMC 위원이 연내 한 차례의 추가 금리 인상을 시사했다. 

위원들은 연내 최종금리 중간 값은 5.6%(5.5~5.75%)로 직전 전망치(5.6%) 수준을 유지했지만, 내년 최종금리는 5.1%(5.0~5.25%)로 6월 전망치 4.6%에 비해 0.5%포인트 높게 전망했다. 

이는 더 높은 금리로 오랫동안 정책을 유지하겠다는 의미인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법원이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라는 블룸버그 기자의 질문에, “법원이 빨리 (암호화폐를) 규제할 수 있는 무언가라도 말해줬으면 좋겠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인터뷰에서 겐슬러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이달 말 미국 정부 셧다운(폐쇄)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현실화 될 경우 SEC의 시장 감시 능력은 사실상 마비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서 “정부 폐쇄 시 핵심 업무를 맡고 있는 직원들만 일하게 될 것이며, 일반적인 시장 감시 활동은 불가능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근 미국은 과도한 국가 부채 문제로 정부와 의회가 다시 대립하기 시작했고, 오는 9월 말까지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정부 폐쇄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