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웨어가 오늘 6일 자사가 구축한 NFT 마켓플레이스인 ‘탐탐’을 통해 MBTI(성격유형검사) 공모전을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해당 공모전 접수는 2월 12일까지이며, MBTI 16가지 성격타입을 메인 테마로 출품받고 있다.
현재 만 19세 이상의 연령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회화를 비롯해 일러스트, 3D, 이미지 등 총 세 개의 디지털 작품을 출품 등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이 끝나는 2월 14일에는 1차 심사 발표 및 작품이 최종 승인된 등록자들 전원에게 NFT 발행 수수료(가스비)인 ‘매틱(MATIC)’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에 최종 승인된 참가자들이 NFT 민팅 및 판매 등록을 진행하는 출품 등록 시기는 2월 15일~ 2월21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최종 출품작은 2월 28일까지 ‘탐탐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작품 공개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작품 및 작품명, 작품에 대한 세부 설명, 통일성 등을 평가하는 ‘일치성’, 당선작을 바탕으로 한 주최사 홍보 가능성을 평가하는 ‘활용성’, 작품의 창의성을 평가하는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작품 선정은 주최측의 심사를 비롯해 출품작이 받은 하트의 갯수, 거래량, 저작권 라이센스 계약 수 등을 평가하는 일반인들의 선호도 심사를 거쳐 진행된다.
대상을 수상한 1명에게는 상금 30만원이, 최우수상을 수명한 2명에게는 10만원이, 우수상을 수상한 3명에게는 5만원이 지급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탐탐 작가 등의 권한이 주어지며 작가는 저작권 등록비 및 추가 NFT 발행비 등의 지원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사람들이 탐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후 출품작을 게시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정보는 오는 2월 14일 이후 탐탐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출품된 NFT 작품을 구입한 후 이를 본인의 SNS 프로필로 활용중인 것을 인증하면하면 추첨 적용해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