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24, 2024
HomeToday엘살바도르x아르헨티나, 암호화폐 산업 발전 지원 협정 체결

엘살바도르x아르헨티나, 암호화폐 산업 발전 지원 협정 체결

10일 서클이 공식 채널을 통해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의 승인을 통해 국제 금융 센터에 법인을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서클은 중동 지역 최대 금융 서비스 그룹 루루 파이낸셜 홀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USDC 기반 국가 간 송금 및 결제 인프라를 촉진한다는 게 서클 측의 설명이다.

서클은 “법인 설립 및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디지털 자산 경제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 ADGM의 허가를 받은 증권사 오리온 프린시펄스 리미티드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크립토닷컴 CEO 크리스 마르잘렉은 “이번 인수로 광범위한 금융 투자 서비스를 위한 종합 플랫폼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곧 적격 사용자에게 증권, 옵션, 선물, 차액결제 거래 등의 금융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같은 날 엘살바도르와 아르헨티나 규제기관이 암호화폐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협정에 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엘살바도르 디지털자산국가위원회(CNAD)와 아르헨티나 국가증권위원회(CNV)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 암호화폐 혁신을 촉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만 협정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지난 5월 이들 기관은 비트코인 도입 관련 고위급 회담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