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를 비롯해 컴투스 그룹이 이끄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이 지난 1월 27일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 플랫폼 전문 기업인 ‘제로엑스앤드(0x&)’가 온체인 검증자로 함께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제로엑스앤드는 온체인 검증자 자격으로 엑스플라와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을 함께 추진하며 블록체인상 데이터를 검증할 예정이다.
또한 분석한 블록체인 정보를 중심으로 주요 의사 결정에 함께하는 등 엑스플라 생태계를 성장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XPLA의 벨리데이터로 최종 합류하게 된 ‘제로엑스앤드(0x&)’는 그동안 NFT 게임에 요구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급변하는 NFT 업계의 특성에 맞게 게임 개발 전문 기업 및 길드, 고객들을 위해 소비용으로 NFT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멀티체인 중심의 길드 렌탈 전문 플랫폼 ‘0xTribe’를 공심 출범하고 웹3 게임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NFT를 빌리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중이다.
엑스플라는 현재 전 세계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노드 검증 업체들로부터 NFT 관련 비즈니스 등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중인 유수의 기업들을 검증자로 합류시키며 생태계 확장에 주력중이다.
한편 엑스플라는 지난 1월 20일 ‘ABGA(Asia Blockchain Gaming Alliance)’가 주도한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통합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힌 바 있따.
ABGA는 웹3.0 관련 산업을 연구,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현재 싱가폴에 핵심 거점을 두고 있다.
전 세계의 게임 산업을 이끄는 100여 개 가량의 기관들이 공동 후원중이며, 총 1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을 보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