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록체인 기업 ‘에이락’이 ‘로카 모빌리티’와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에이락은 지난 20일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사 ‘로카모빌리티’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 제휴 계약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에이락은 블록체인, 전자지갑 개발 기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회사는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핀테크 및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고객이 송금, 결제, 충전 서비를 이용할 때마다 디지털 자산을 리워드로 지급하고 있다.
로카모빌리티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교통카드를 출시한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로 알려져있다.
회사는 현재 교통카드 기반의 페이먼트 솔루션 및 전국 대중교통 및 IT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를 융합한 미래형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로카모빌리티는 선불교통카드 ‘캐시비’, RF교통기능과 IC카드 결제 방식을 합친 3세대 교통카드 ‘로카모빌리티카드’를 구축, 서비스하고 있다.
양사의 제휴를 바탕으로 향후 로카모빌리티 고객은 로카모빌리티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고, 수익 획득 뿐만 아니라 교통비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락의 한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블록체인 핀테크 시장을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향후 금융 분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결제 서비스 이외에 다양한 혜택 및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전자지갑 기반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에이락은 국내외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전자지갑 서비스를 확장함과 동시에, 금융을 비롯해 교통, 유통, 교육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 업체들과도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 제휴 계약을 맺는데 주력중이다.
에이락은 지난 10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제로페이)과 제로페이 통합 플랫폼 고도화를 목표로 기술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가맹점 및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