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가 자신의 X를 통해 “코인베이스 개발자들이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간 암호화폐 거래에 성공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AI 에이전트는 다른 에이전트와 상호 작용하고 AI 토큰을 획득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AI 토큰은 알고리즘의 학습을 돕는 데이터의 문자열을 말한다.
같은 날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가 X를 통해 “내가 2013년에 BTC를 처음 매입한 뒤로 11년이 지났다”며, “나는 2013년, 2017년, 2021년에 3차례의 상승 및 하락 사이클을 목격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트론 밈코인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3번의 사이클을 겪었다. 하지만 해당 사이클은 (BTC와 달리) 19일 만에 일어났다”면서,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버티지 못하면 이길 수 없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DL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업계 인사들이 주최하는 美 민주당 대선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위한 모금 행사가 오는 9월 13일(현지시간) 개최될 예정이다.
해당 행사는 총 10만 달러의 기부금 모금을 목표로 하며, 해리스 부통령에게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긍정적 접근’을 촉구할 방침이다.
한편, 같은 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러시아가 다음 주부터 국가 간 암호화폐 결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다.
여기서 러시아는 카드결제를 통한 암호화폐-루블 거래도 수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앞서 러시아의 두마(하원)는 지난 7월 암호화폐의 국가 간 결제를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이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도 지난 8일 해당 법안에 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