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 운영사 ‘뉴링크’가 최근 코드(CODE) 트래블룰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권고 사항에 따라 트래블룰 솔루션은 암호화폐 거래자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다.
‘캐셔레스트’는 트래블룰 솔루션을 도입하기에 앞서 지난 2022년 1월부터 ‘람다256’의 트래블룰 솔루션으로 알려진 ‘베리파이바스프’를 도입한 바 있다.
‘캐셔레스트’는 이번에 트래블룰 솔루션을 추가 도입함으로써, 암호화폐 사업자로서의 자금세탁방지(AML)에 대한 의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해나감과 동시에, 거래소 운영 및 관리와 관련한 전문성을 검증,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을 제고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캐셔레스트’는 코드를 도입함과 동시에 솔루션 고도화, 얼라이언스 확장 등 기업들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선순환 시스템을 구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 확대하기 위해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캐셔레스트 측은 “양측의 트래블룰 솔루션 사이에서의 연동이 끝나면, 국내 대부분의 거래소에 암호화폐 상호 송금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트래블룰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AML 효과 수준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캐셔레스트(Cashierest)의 운영사 ‘뉴링크’는 지난 4월 중순 암호화폐를 최초 거래하는 신규 및 초보 거래자들을 대상으로 고객 가이드 동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해당 동영상은 신규 또는 초보 거래자들이 꼭 지켜야 되는 사항을 명시함과 동시에 암호화폐 거래 방법과 관련해 A to Z까지 관련 정보를 인지하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콘텐츠이다.
영상 내요은 ‘회원가입/고객확인제도 이행 방법 안내’를 비롯해 ‘가상자산 입금 방법 안내’, ‘가상자산 거래 방법 안내’, ‘공지사항 확인 방법 안내’, ‘1:1 문의하기’, ‘비회원 문의 방법 안내’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