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8, 2025
HomeToday암호화폐 거래소 보유 BTC 수량, 5년 래 최저치..."전형적 강세신호?!"

암호화폐 거래소 보유 BTC 수량, 5년 래 최저치…”전형적 강세신호?!”

28일 외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보유 중인 비트코인 수가 최근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플랫폼에는 260만 BTC가 존재하는 것으로 집계되며, 2년 전 330만 BTC에서 감소하는 모습이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외신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보유량이 감소하는 것은 강세 신호로 간주된다”고 평가했다.

특히 카이코의 데이터에 따르면, 채굴자들이 보유한 비트코인 수량도 150만 BTC로 감소한 상태라고 한다.

또한 이날 트레이더T에 따르면, 9월 27일(현지시간) 기준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현물 ETF(ETHE)에서 1072만 달러 순유출이 발생했다.

지금까지 그레이스케일 ETHE에서는 출시 이후 48 거래일 동안 36.1%의 보유 ETH가 유출된 상태인데, 101일이 되는 시점인 오는 11월 7일까지 50%가 유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같은 날 미국 투자은행 캔터 피츠제럴드의 하워드 러트닉 CEO가 언론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금, 석유와 같이 취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을 정말로 이해한다면, 이를 다른 방식으로 보기가 어렵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