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아지트', ‘피르마체인’과 블록체인 기술 탑재한 전자 계약 기술 관련 업무협약 체결

‘아지트’, ‘피르마체인’과 블록체인 기술 탑재한 전자 계약 기술 관련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프롭테크 ‘아지트’가 최근 ‘피르마체인’과 전자계약 기술 개발 관련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지트’ 운영사 ‘피플스테크’는 지난 12월 14일 1신뢰 기반 블록체인 연계 플랫폼인 ‘피르마체인(FIRMACHAIN)’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전자 계약에 대한 기술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프롭테크 전자계약 서비스의 공동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아지트는 자사의 협력사들과 협의를 거쳐 피르마체인과 공동 구축 예정인 프롭테크 전자계약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사를 비롯해 청소, 인테리어,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든 빠르고 간편하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전자계약 방식을 통해 추진된 모든 계약은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정보의 투명성 및 무결성까지 갖추게되면서 위변조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아지트와 피르마체인은 이번 기술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전자계약 부문에서만이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의 협업을 추진함으로써 프롭테크 생태계 전반을 혁신적인 가치로 확장시킬 계획이라는 포부를 내비쳤다.

피플스테크의 남하람 대표는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지닌 피르마체인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아지트 프로젝트의 전자계약을 준비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피르마체인과 함아지트 얼라이언스의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용자들에게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르마체인의 윤영인 대표는 “피르마체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아지트 얼라이언스 파트너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돼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동안 연구개발한 기술력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면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