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이 지난 12월 23일 AI 전문 개발 업체인 ‘앱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아이피샵은 AI 카테고리를 새롭게 마련함과 동시에 앱플랫폼과 기술 제휴를 추진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남녀노소 누구든 AI 제너레이션을 활용해 저작권 걱정 없이 AI 아트를 제작하여 본인만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고, 간단한 심사를 거쳐 ONFT에 등록한 후 판매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앱플랫폼’은 AI 인공지능 글쓰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라이팅젤’의 개발 업체다.
앱플랫폼은 창작자가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저작권에 대한 걱정 없이 영감을 획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Open AI’ 방식을 활용한 ‘AI 아트 제너레이션 툴’을 구축했고, 지난 11월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DMTS(Digital Media Tech Show)의 아이피샵 부스 체험존을 통해 이를 공개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해당 사업을 총괄하는 아이피샵의 박동주 이사는 “앱플랫폼과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영역의 콘텐츠를 제작, 이용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피샵은 미술품을 비롯해 각종 음원을 제작하고 이를 유통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등 주요 산업 군의 IP 거래 플랫폼으로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아이피샵은 지난 9월경 자체 기술을 활용해 NFT 거래소, ONFT 등을 론칭한 바 있으며, 국내 IP 마켓 플레이스들 가운데 처음으로 ISMS 통합 인증을 최종 획득한 바 있다.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은 지난 19일 캡틴스와 ‘댄스 챌린지(가칭)’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댄스 챌린지(가칭)는 음악을 청취한 후 수익을 버는(Listen to Earn) 신개념 수익형 구조를 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