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월 9, 2025
HomeToday아비트럼, 롯데 칼리버스에 역대 최대 규모 지원금 지급

아비트럼, 롯데 칼리버스에 역대 최대 규모 지원금 지급


세계 최대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인 아비트럼이 사상 최대 규모 개발자 지원금을 롯데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에 지급했다.

8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비트럼 재단이 롯데그룹에 프로젝트 사상 최대 규모의 아비트럼(ARB) 토큰 지원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비트럼은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L2)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이번 지원은 롯데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에 블록체인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아비트럼 개발사 오프체인랩스는 이번 지원을 통해 칼리버스의 주요 블록체인 기술 제공자로 자리 잡게 됐다.

오픈체인랩스는 지원금 규모에 대한 구체적인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다만 이번 지원은 아비트럼 재단이 진행한 지원 프로그램 중 최대 규모로 알려졌다.

양사는 칼리버스에 블록체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는 계약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력이 성사되면 칼리버스 사용자는 플랫폼 내 모든 서비스를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비트럼 통합으로 블록체인 사용자들은 일부 서비스를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고 칼리버스 내 게임 트랜잭션도 온체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스티븐 골드페더 오프체인 랩스 CEO는 “아비트럼의 250ms 블록 타임 기술이 캘리버스의 가상세계 구현에 최적화되어 있다”며 “이는 롯데 칼리버스 가상 세계와 게임 경험에서 고품질 성능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이어 “칼리버스에 아비트럼이 도입됨에 따라 게임 내 거래가 온체인 방식으로 매끄럽게 통합돼 소비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칼리버스는 실사 융합기술, 이용자가 직접 만드는 UGC(User Generated Contents) 등 신기술을 적용해 현실과 가상 세계가 상호작용을 하는 독자적인 플랫폼이다. 현재 쇼핑·콘서트·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지난 2022년부터 메타버스 사업에 관심을 보이며 지난해 아비트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올해 CES 2025에서 롯데이노베이트는 칼리버스에 적용된 AI 기술로 가속화될 메타버스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