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더블록에 따르면, 아발란체 재단이 “커뮤니티 보유 코인” 공개의 일부로, 첫 5종 선정 밈코인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코크이누, 게코, 킴보, 노칠, 테크(Coq Inu, Gecko, Kimbo, NoChill, and Tech)와 같은 밈 코인이 포함된다. 이러한 코인을 재단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킨 것은 “웹 3.0 크리에이터 육성”을 목표로 하는 재단의 광범위한 컬처 카탈리스트(Culture Catalyst; 문화촉매) 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이다.
지난해 재단은 아발란체 네트워크에 특화된 커뮤니티 코인을 인수할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러한 코인의 선정 기준은 재단의 가이드라인을 따르며 “높은 커뮤니티 가치”를 평가 받아야 한다.
“재단이 보유한 각 커뮤니티 코인은 재단이 정한 커뮤니티 코인 프로젝트에 대한 자격 가이드라인을 준수한다. 이러한 기준은 특정 코인이 아발란체와 공정한 웹3.0 관행에 얼마나 헌신적인지 평가하기 위해 고안됐다.”
이러한 기준에는 출시의 공정성, 스나이퍼 봇에 대한 저항성, 보안 조치, 많은 보유자 수, 낮은 소유권 집중도, 적절한 유동성 공급, 수명, 시가총액, 거래량에 대한 최소 요건 등이 포함된다.
한편, 재단은 현재 커뮤니티 코인 보유 목록을 확장하기 위해 ERC-404 토큰을 평가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향후 커뮤니티 코인 보유 목록을 수정하고 적격 커뮤니티 코인에 대한 기준을 조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