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20, 2024
HomeToday‘아바랩스’, “한국 SK플래닛과 협력해 아시아 지역에서 입지 확장”

‘아바랩스’, “한국 SK플래닛과 협력해 아시아 지역에서 입지 확장”

레이어1 블록체인 아발란체를 출시한 기업 ‘아바랩스’가 최근 국내 기업 SK스퀘어의 데이터 관리 및 마케팅 플랫폼 사업부인 ‘SK플래닛’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뉴욕에 본사를 둔 디지털 자산 회사가 아시아 지역에서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시아 최초의 새로운 수장을 채용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마무리됐다.

이러한 움직임은 아바랩스가 지난 2월 텐센트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통적인 기업 전반에 걸쳐 블록체인 채택을 확장하는 데 기여한 것에 따른 것이다.

IT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아바랩스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인 John Nahas는 “아바랩스는 수년 동안 한국의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Avalance 네트워크’를 이해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SK플래닛과의 최근 파트너십은, 이 지역 전략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나하스는 덧붙였다.

나하스는 또한 “이것은 우리의 첫 번째로 추진하는 한국 최고 기업과의 마켓 파트너십이며, 이 파트너십은 시장에서 우리의 성장 계획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SK플래닛의 모회사인 SK스퀘어는 한국의 거대 통신회사인 SK텔레콤으로부터 분리된 상태이다.

아바 랩스는 지난 주에 SK 플래닛과 파트너십 계약을 마무리하고, 한국 개발자 및 다른 파트너들과 함께 아발란체 데이를 개최했다.

SK 플래닛은 아발란체 서브넷인 UPN을 출시하고 서브넷에 다양한 SK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발란체 서브넷인 UPN를 통해 SK 플래닛의 고객 및 가맹점은 디지털 수집품, web3 지갑, 분산형 커뮤니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의 OK캐시백은 OK캐시백 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멤버십 리워드 서비스로, 고객들은 포인트를 레스토랑, 호텔, 영화관, 소매 금융 앱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매점에서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