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스쿳넷’, 남아공 암호화폐 거래소 ‘LEO’와 MOU 추진

‘스쿳넷’, 남아공 암호화폐 거래소 ‘LEO’와 MOU 추진

오늘 12월 29일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전문 플랫폼 ‘스쿳넷’이 남아공 암호화폐 거래소인 ‘LEO’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스쿳넷’은 ‘SCOOT Project(스쿠트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모빌리티 서비스 간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하는 방식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용자들이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한 개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스쿳넷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LEO’거래소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표적인 가상자산 거래소로, 아프리카 사람들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활용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상자산을 간편하게 이용,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고,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자 한다.

한편 스쿳넷은 이번 MOU를 기반으로 ‘LEO’ 거래소가 지닌 핵심 역량을 바타으로 새로운 비사업 모델을 창출하고, 보관, 결제, 금융 등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를 다양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스쿠트(SCOOT)가 현재 추진중인 ‘SCOOT Project(스쿠트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이 지닌 확장성을 활용해 네트워크 환경에서 마일리지 및 포인트를 통합시킴과 동시에 고객들의 참여 및 리텐션을 극대화해 모빌리티사가 원하는 방향의 마케팅 효과를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쿳넷은 얼마 전 국내 퍼스널 모빌리티 서비스 ‘씽씽’을 운영중인 ‘PUMP’와 국내 블록체인 기술 사업체 ‘이큐비알(EQBR)’과 업무협약을 맺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 월렛 및 스왑웹 구축에 착수하고 스쿠트 프로젝트 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한 바 있다.

스쿠트 프로젝트는 현재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지닥(GDAC)’에도 상장돼있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소 ‘LEO’는 아프리카 내에 위치한 학교,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관련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의 발전을 목적으로 금융 기술 혁신을 이끄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