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22, 2024
HomeToday스웨덴 디지털자산운용사, 솔라나 ETP 상장..."스테이킹 통한 추가수익 제공"

스웨덴 디지털자산운용사, 솔라나 ETP 상장…”스테이킹 통한 추가수익 제공”

23일 스웨덴 디지털 자산 운용사 버튠이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에 솔라나(SOL) ETP 상품인 버튠 스테이크드 솔라나 ETP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해당 ETP는 솔라나 가격을 추종하면서도 스테이킹을 통해 추가 수익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수수료는 연 0.95%로 책정이 됐으며, 앞서 버튠은 2023년 5월 설립 이후 약 1년 만에 12개 암호화폐 관련 상품을 상장한 바 있다.

또한 이날 캐나다 중앙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의 중점 방향을 기존 ‘소매 결제’에서 ‘광범위 결제 분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23일(현지시간) 캐나다 중앙은행은 “수년간의 연구 끝에 소매 중앙은행 디지털통화에서 벗어나 광범위한 결제 시스템을 연구하고, 정책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공개했다.

이에 대해 캐나다 공영방송사 CBC뉴스는 “캐나다 은행은 CBDC 도입 아이디어의 중점을 옮겨 소매 CBDC 작업을 축소하고 더 광범위한 결제 연구에 중점을 두는 것을 통ㅎ 잠재적으로 디지털 달러에 대한 추가적 의견을 수렴할 기회를 제공받게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홍콩금융관리국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홍콩달러(CBDC) 파일럿 두 번째 단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개인, 기업 대상 디지털 홍콩달러, 토큰화 예금을 제공하는데, 11곳 선정 기관에서 토큰화 자산 결제, 프로그래머블, 오프라인 결제 3가지 분야 혁신 사용사례를 연구할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