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3, 2025
HomeToday솔라나 기반 트레이딩&인프라 플랫폼 컨버전스 RFQ&지토랩스 34억원, 135억원 유치

솔라나 기반 트레이딩&인프라 플랫폼 컨버전스 RFQ&지토랩스 34억원, 135억원 유치

5일 미국 대통령 선거 민주당 후보 경선에 출마하는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RFK)가 비트코인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백악관은 비트코인과 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내가 당선된다면 이 전쟁을 종식시킬 것”이라면서, “비트코인은 시민의 자유권을 보장하며, 시민들의 자유권 행사 수단이다. 비트코인은 무차별적으로 돈을 찍어내는 연준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더블록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 현물, 파생상품 트레이딩 플랫폼 컨버전스 RFQ가 프리시드 토큰 라운드에서 250만 달러(33억 7,625만 원) 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C² Ventures 리드로 진행 및 빅브레인홀딩스, 오로스글로벌 등이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에서 완전희석 밸류에이션은 3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컨버전스 RFQ 거버넌스 토큰 심볼은 CVG다.

또 더블록의 또 다른 보도에서는 솔라나 재단이 “여러 클라이언트 중 지토랩스의 클라이언트 비중이 31%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이후 2배 가량 늘어난 수치로, 재단은 “솔라나 네트워크에는 3개의 독립적인 코드베이스를 기반으로 구축된 4개의 검증자 클라이언트가 있다”고 강조하며, 네트워크가 여러 클라이언트를 통해 분산 운영되고 있음을 설명했다. 

한편, 솔라나의 MEV 인프라를 구축하는 지토랩스는 지난해 시리즈A 투자에서 1000만 달러(135억 1,000만 원)를 유치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