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서클 CEO ‘비트코인, 가치저장 수단이자 헤지수단으로 매력 상승중’

서클 CEO ‘비트코인, 가치저장 수단이자 헤지수단으로 매력 상승중’

12일(현지시간)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의 발행사 서클의 최고경영자(CEO) 제레미 알레어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치저장 수단이자 헤지수단으로써 매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블랙록 등 유명 기업의 ETF 신청, 기술 발전 및 더욱 명확해진 규제 규정이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며, “촉매제 역할을 한 이것들 모두 거시경제적 요인과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국제 신용평가사 S&P글로벌레이팅스가 ‘스테이블코인 안정성 평가 기준’을 발표했다. 

해당 기준은 초과 담보, 청산 메커니즘, 질적 위험 등 5가지 영역에서 안정성을 평가하며, 이에 따른 평가 결과, USDC가 최고 점수인 1점을 받았다. 

GUSD, USDP는 그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지만, 등급으로는 세 스테이블코인 모두 2등급에 속했다. 

USDT는 달러 페깅 유지 능력에 한계가 있다며 4등급을 받았으며, FDUSD, DAI도 4등급, TUSD, FRAX는 5등급으로 책정이 됐다.

한편, 같은 날 코인베이스가 스마트컨트랙트 기반 플랫폼 ‘프로젝트 다이아몬드’를 공개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관이 온체인에 네이티브 자산을 생성, 관리,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인베이스 웹3 월렛 코인베이스 프라임이 자산을 보관하고, USDC로 표시된다. 거래는 베이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뤄진다. 

코인베이스는 이미 해당 플랫폼을 통해 베이스를 활용안 디지털 채권 상품을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