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 코인(USDC)의 발행사인 서클이 트론(TRX) 기반 USDC 지원을 중단한다.
서클은 20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2025년 2월까지 트론 기반 USDC 발행을 중단하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한 지원을 점진적으로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클은 성명을 통해 “단계적인 전환을 통해 트론 블록체인에서 USDC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며 “즉시 트론에서 USDC의 발행이 중단된다”고 안내했다.
이번 결정은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에 근거한 것이다. 서클은 “리스트 관리 프레임워크 일환으로 USDC가 지원하는 블록체인 적합성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면서 “트론 기반 USDC 지원 중단은 전사적 접근방식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치는 USDC가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하며 안전한 디지털 달러로 유지되도록 하겠다는 당사의 약속과 일치한다”며 “이는 인터넷에서 규제를 받는 선도적인 디지털 달러로 자리매김한 특성”이라고 전했다.
트론은 2025년 2월까지 고객을 위해 다른 블록체인으로 USDC를 전송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USDC를 거래소로 옮겨 USDC가 계속 지원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옮겨야 한다. 개인 고객은 거래소를 통해 트론에서 USDC를 이동할 수 있다.
한편, 현재 USDC는 시가 총액 기준으로 테더 USDT에 이어 세계 2위 스테이블코인이다. 암호화폐 정보 제공 서비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USDC 시가 총액은 250억달러 규모다.
서클은 인터넷 파이낸셜이 비밀리에 기업공개(IPO)를 신청했다. 서클 IPO은 시장 및 기타 조건에 따라 SEC가 검토 절차를 완료한 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서클은 2021년 콩코드 애퀴지션(Concord Acquisition)과 스팩(SAPC) 합병을 통해 2022년 2월에 상장하려 했지만 SEC 승인을 얻지 못해 계획을 접었다.
서클은 상장에 실패하고 2022년 4월 4억달러 규모 자금을 유치했다. 당시 투자에는 블랙록, 피델리티 매니지먼트 앤 리서치 등 유력 벤처 투자사들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