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중국 내 복수의 현지 매체에 따르면, 중국의 첫 국가급 디지털자산 거래소가 2023년 1월 1일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는 중국기술거래소, 중국문물교류중심, 화반디지털판권서비스센터가 공동 설립하는 거래소로, 디지털 수집품(블록체인 기반 NFT인지는 확인되지 않음)과 디지털 판권이 거래된다.
다만 구체적인 거래 상품과 규칙은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이날 테조스(XTZ) 생태계 전문매체 XTZ뉴스에 따르면, 프랑스 내셔널 럭비 리그가 테조스(XTZ) 기반 NFT 플랫폼 ‘전설의 플레이’를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은 리그 레전드 선수들의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구성된 NFT를 팬들에게 판매할 방침이며, NFT 패키지는 팩당 9.9 유로로 가격이 책정됐다. 플레이 NFT 보유자들은 플랫폼 내 챌린지 및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28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의회가 암호화폐 관련 광고 규제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에두아르도 안드라다 상원의원 등을 주축으로 발의를 앞두고 있는 해당 규제법은 암호화폐 투자의 위험성에 대해 소비자를 교육하고 광고 채널을 통한 사기 확산 방지 및 투자자의 폰지 사기 노출을 감소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관련해 아르헨티나 상원 증권위원회(ASC) 세바스찬 네그리 위원은 “모든 암호화폐 관련 광고는 투자가 수반하는 위험성에 대한 설명을 의무화 해야한다”고 꼬집었다.
앞서 지난 1월 스페인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암호화폐 홍보 관련 규정을 발표한 바 있으며, 8월에는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암호화폐를 비롯한 고위험 투자상품과 관련된 광고 규제를 강화한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또 다른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美 캘리포니아주 금융당국(DFPI)이 공식 홈페이지에 스캠 의심 정황이 포착된 암호화폐 관련 플랫폼 17개의 명단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eth-윈터뮤트.net, 유니스왑 LLC 등 업계 내 유명 브랜드를 활용한 가짜 사이트도 포함됐다.
이를 두고 DFPI는 “주 내 투자자들이 해당 플랫폼에서 스캠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6월에도 DFPI는 스캠의심 암호화폐 관련 플랫폼 26개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