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근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갤럭시 Z폴드에 크립토닷컴을 활용해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4월 29일 인베스팅닷컴이 전한 내용에 의하면 크립토닷컴은 같은 날 ‘갤럭시 Z 폴드(Galaxy Z Fold)’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한 추가적인 업데이트 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세트에는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하길 희망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투자관련 리소스 및 관련 툴 등이 포함돼있다.
인베스팅닷컴 측은 크립토닷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갤럭시 Z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암호화폐 시세를 비교할 수 있으며, 가격변동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갤럭시 Z 폴드를 이용하면서 투자에 대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인베스팅닷컴 측의 설명이다.
크립토닷컴의 최고운영책임자 ‘에릭 앤지아니(Eric Anziani)’는 “삼성, 크립토닷컴의 협력으로 크립토닷컴이 제공중인 투자관련 앱이 최적화되었고, 예전보다 더 생산적인 암호화폐 거래와투자분석을 할 수 있게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지난 2019년 갤럭시 S10 스마트폰에 최초로 암호화폐 월렛을 적용했으며, 블록체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메인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중이다.
한편 지난 2022년 8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비트(OKBIT)’와 전자금융사업자 ‘피앤링크(PNLink)’를 인수한 ‘크립토닷컴’은 빠르면 올해 안으로 국내에 거래소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8일 크립토닷컴은 빠르면 이번 2023년 안으로 거래소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2년 거래량이 거의 제로였던 ‘오케이비트’ 거래소를 인수한 것은 오케이비트가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가 완료된 거래소이기 때문이다.
새롭게 거래소를 론칭하고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마치기 위해선 우선 ISMS 인증을 획득해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