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비피엠지(BPMG), 클라우드 기반 웹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 클라우드플레어, 씨디네트웍스가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는 오는 12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3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 비피엠지의 최호철 매니저는 ‘P2E & WEB3 서비스의 도전과 성찰’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 최호철 매니저는 BPMG의 블록체인 게임 전략과 협업 내용 등을 소개하고, BPMG가 운영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 ‘젬피온’의 활용 방안도 밝힐 예정이다.
이주하 클라우드플레어 고객대표는 ‘엣지 컴퓨팅과 웹3 시대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을 통해 이 대표는 웹3 기술이 가져올 변화와 엣지 컴퓨팅이 맡고있는 역할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데이터의 분산 처리와 실시간 처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엣지 컴퓨팅이 기존 중앙집중형 서버 모델의 한계를 어떻게 극복하는지를 소개한다.
아울러 엣지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웹3 애플리케이션을 예시로 대체불가토큰(NFT) 및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서의 응용사례를 살핀다. 이를 통해 데이터 보안, 사용자 경험, 네트워크 효율성 향상의 예시를 공유한다.
씨디네트웍스는 ‘클라우드시큐리티 2.0’을 선보인다. 씨디네트웍스 다양한 문제점들을 인지, 기술개발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TCO 절감, 강력한 보안, 낮은 레이턴시, 높은 가용성, 그리고 확장성을 통해 문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가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성향에 맞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최근 글로벌 인프라 확장을 목적으로 라틴 아메리카 및 중동에서도 Tbps급 트래픽 용량을 달성함으로써 네트워크 입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동남아시아에서 대역폭 용량을 더욱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에는 ▲넥슨 넥스페이스 손연수 BD 파트너십 헤드▲ 홍진표 넷마블 마브렉스 대표 ▲바이낸스 BNB체인 박종석 한국사업총괄 ▲저스틴김 아발란 체 한국 대표 ▲컴투스플랫폼 이루다 엑스플라 본부장 등이 참여해 강연한다. 수이, 루미웨이브, 퍼플레이 등의 블록체인 업체들도 행사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