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록에 따르면, 탈중앙화 AI 프로젝트 비트텐서(TAO)의 개발자들은 사용자의 지갑과 관련된 보안 악용이 의심됨에 따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
최근 몇 시간 동안 비텐서 지갑에 대한 비정상적인 공격에 대한 보고가 나왔으며, 이는 핵심 개발자의 네트워크 중단 결정으로 이어졌다. 현재 비텐서의 블록 탐색기는 마지막 블록이 약 3시간 전에 확인되었음을 보여준다.
이와 관련해 유명 암호화폐 탐정 자크XBT는 이번 발표에서 잠재적 도난이 개인 키 유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텔레그램 업데이트에서 “비트텐서는 오늘 새벽 개인 키 유출로 인한 추가 도난으로 인해 중단됐다”고 언급했다.
비텐서 커뮤니티 디스코드의 관리자는 팀이 조사를 수행하는 동안 추가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트랜잭션이 일시 중지됐음을 알렸다.
관리자는 “지난 3시간 동안 여러 비트텐서 지갑에 대한 공격으로 보이는 것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며, “우리는 조사를 진행 중이며, 매우 조심스럽게 이 공격의 본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때까지 최근 온체인 거래를 완전히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크XBT에 따르면, 오늘 800만 달러 상당의 TAO(약 3만2,000개의 네이티브 비트텐서(TAO) 토큰)가 도난을 당했으며, 이로 인해 추가 사고 대비 네트워크를 보호하기로 한 재단의 결정이 촉발된 것으로 판단된다.
TAO 재단은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도난 사건에 대한 자세한 성명을 아직 제공하지 않고 있다.
한편, 이 사건으로 인해 네이티브 TAO 토큰은 현재 15% 하락한 상태로, 외신 보도 시점 기준 231달러 수준에서 손바뀜을 하고 있으며, 시가 총액은 16억 달러 수준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