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10, 2024
HomeToday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연말 승인도 가능성 있지만…"내년 1분기 유력"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연말 승인도 가능성 있지만…”내년 1분기 유력”

10일 미국 연준이 공개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9월 회의록에 따르면, 대다수 FOMC 위원들은 기준금리 50bp 인하를 지지했다. 일부 위원은 25bp 인하를 지지했지만, 금리 인하를 지속해야 한다는 데는 모든 위원들이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위원들은 경제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라 섣부른 행동은 리스크가 있다고 판단했고, 경제 방향에 따라 통화정책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분석했으며, 예상보다 약화된 고용시장을 반영해 50bp의 금리 인하를 결정했다.


또한 이날 미국 실리콘밸리 최대 벤처캐피털 중 하나인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의 파트너이자 암호화폐 투자 최고의사결정자인 크리스 딕슨이 “FTX 붕괴 당시와 같은 사태 발생을 피하기 위해서는 스테이블코인 규제의 명확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 인프라는 존재하지만 규제 명확성이 부족해 전체적으로 뒤처지고 있다. 나는 선량한 행위자에게는 길을 열어주는 동시에 사기꾼과 같은 악덕 행위자는 제거하는 규제 정책을 옹호한다”면서, “이는 첫째 소비자를 위한 길이며 둘째 업계를 위한 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면 FTX와 같은 사태가 반복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블룸버그의 제임스 세이파트 애널리스트가 9일(현지시간) 퍼미션리스 컨퍼런스에 참석해 “비트코인 ETF 옵션 출시가 연말 전에도 가능할 것 같지만, 내년 1분기 승인 가능성이 더 높다”고 언급했다.

지난 9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블랙록 BTC 현물 ETF에 대한 옵션을 승인했는데, 현재 통화감독청(OCC) 및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최종 승인을 대기 중이다.

이어 그는 “SEC와 달리 CFTC와 OCC는 구체적인 마감일을 정하지 않고 있다. 때문에 필요에 따라 일정이 더 늦춰질 수도 있다”면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관련 가장 우려하는 것은 변동성, 특히 하향 변동성이다. 옵션은 이러한 리스크를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