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10, 2025
HomeToday비트코인 전체 공급량의 1.17% 보유중인 MSTR, 대다수 현물 ETF 보다 많아!

비트코인 전체 공급량의 1.17% 보유중인 MSTR, 대다수 현물 ETF 보다 많아!

16일 대표적인 금 지지자이자 비트코인 회의론자로 잘 알려진 피터 시프 유로 퍼시픽 캐피탈 CEO가 X를 통해 “비트코인 차트에서 트리플 탑 패턴이 형성됐다”며, “향후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4.2만 달러 상승추세선으로 향하고 있는데, 이것이 유지될지는 의심스럽다. 1.5만-2만 달러의 장기 지지선이 리테스트될 가능성이 더 높아보인다”고 부연했다.

트리플 탑은 동일한 수준에 있는 3개의 연속 고점과 그 사이의 2개의 중간 저점이 형성되는 반전 패턴으로, 가격이 세 번째 고점에 도달한 후에 중간 저점 아래로 떨어지면서 고점과 저점의 차이만큼의 추가 하락이 있을 것으로 예측 및 해석한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뉴스레터 플랫폼 이코이노메트릭스의 X 게시글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현재 약 24만5,000 BTC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2100만 개로 제한된 비트코인 공급량의 1.17% 수준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두고 이코이노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계속해 비트코인 보유량을 늘리고 있다. 해당 기업의 보유량은 대다수의 ETF 보다 크다”고 평가했다.

한편, 같은 날 발표된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토큰터미널의 데이터에 따르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T의 시장 점유율은 지난 2년 전보다 20%p 오른 75%를 기록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USDT 시가총액(공급량)은 현재 1,180억 달러 수준으로, 테더는 지난 30일 동안 4억 달러 상당 수익을 낸 것으로 추정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