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Crypto비트코인, 반감기 앞두고 급락할까?...전문가들 ‘과거 패턴 반복 시, 올 중후반기 부터 상승’

비트코인, 반감기 앞두고 급락할까?…전문가들 ‘과거 패턴 반복 시, 올 중후반기 부터 상승’

26일(현지시간) 유명 유튜버 겸 암호화폐 트레이더 제이슨 피지노가 “비트코인이 이번 상승 주기 최고점인 49,000달러선을 지지선으로 전환할 수 있다면, 급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그는 “BTC가 최고점을 탈환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일단 고점을 탈환하기만 한다면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은 현재 3만 달러 후반에서 지지선을 형성하려 하고 있다. 아마도 반감기까지 이러한 모습을 지켜보게 될 것”이라면서, “44,000달러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다면 한 차례 더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날 크립토퀀트의 분석가 타레콘체인의 경우 “역사적 과거 비트코인 반감기 사이클을 분석해보면 ‘반감기 전 하락-반감기 후 급등’ 패턴이 일관되게 유지됐다”며, “비트코인은 오는 4월 네 번째 반감기 이후 내년 4~8월까지 상승장을 지속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이때 신고점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기 투자자로선 이 시기에 시장을 서서히 빠져나오는 게 전략적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한편, 같은 날 전 아크인베스트 암호화폐 부문 총괄이자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탈 플레이스홀더의 매니징 파트너인 크리스 버니스케는 X를 통해 “비트코인이 2만달러 중반에서 후반대까지 하락한 뒤 전고점을 향해 움직여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변동성은 극심할 것”이라며, “다른 알트코인은 비트코인보다 더 큰 폭으로 하락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