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22, 2024
HomeToday비트코인, 리테스트 움직임 나올 시..."절호의 저가매수 기회?"

비트코인, 리테스트 움직임 나올 시…”절호의 저가매수 기회?”

17일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 리차드 텅이 자신의 X를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전에 스스로 충분한 리서치(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며 포모(FOMO)를 느끼고 있다. 많은 친구들이 지금이 암호화폐에 투자할 적기인지 심심찮게 물어본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DYOR(Do Your Own Research), 즉 스스로 조사하고 이 분야를 충분히 이해한 후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면 시장은 아직은 초기 단계”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미국 대형 증권사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토마스 피터피 회장이 언론 인터뷰에서 비트코인과 금융 시스템 내 과도한 레버리지가 2025년 주가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우려를 표했다.

특히 그는 마진 잔액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시장의 레버리지 수준이 높아지는 점을 지적했다.

또 비트코인 시장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낮은 비트코인 선물 수수료 덕분에 마진 기반의 위험 투자가 급증했다면서, “비트코인이 하루 만에 30~50% 폭락한다면 많은 파산이 발생할 것이며, 청산소조차 이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10% 이상의 비트코인 투자는 매우 위험하다”고 재차 경고했다.

한편, 같은 날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의 공동 설립자 얀 하펠과 얀 알레만의 공동 X 계정 네겐트로픽이 “BTC/USDT 일일 차트 기준 비트코인이 2주 연속 10만 달러 상방에서 캔들을 마감했다”면서, “현재 10.2만 달러 저항선을 돌파하고 10.4만 달러에 도달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다음 목표 가격은 10.8만~11만 달러로 예상된다”며, “만약 비트코인이 이번 주 10.2만 달러 지지선을 리테스트한다면, 이는 상승을 앞두고 황금 같은 진입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