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레이어2 결제 프로토콜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결제 채널에 잠긴 비트코인 수량이(TVL) ATH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 블록의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지난 24일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에는 5630 BTC라는 기록적인 용량이 기록되며 지난 18일 기록했던 5,620BTC ATH 기록을 깼다.
미국 달러 기준으로도 사상 최고치인 1억 7,200만 달러 TVL을 넘어섰다.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대한 채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난 12개월 동안 라이트닝 네트워크 용량은 BTC 및 미국 달러 기준으로 각각 42%와 10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라이트닝 네트워크 회사인 라이트스파크(Lightspark)의 데이비드 마커스 CEO는 네트워크의 인프라와 용량을 구축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특히 과거에는 달성하기 어려웠던 대용량 지불도 실제로 라이트닝을 통해 성공하도록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모든 기업이 상호 운용 가능하며 모든 개발자가 구축할 수 있는 개방형 인터넷을 위한 초저비용 정산 네트워크에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더 많은 채택이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트워크에 더 많은 거래소가 있어야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진입로가 될 수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마커스 CEO는 “더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 지난 X년을 합친 것보다 지난 12개월 동안 개발 에너지 측면에서 비트코인에 더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정말 놀랍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