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의 유럽 리서치 책임자 안드레 드라고쉬가 언론 인터뷰에서 “앞으로 몇 주간 비트코인이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9월 이후 3차례 연속 금리 인하를 단행했지만, 금융 시장 긴축 기조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며, “BTC는 수 주 동안 가격 상승이 어려울 수 있지만, BTC 공급량 부족에 따른 장기적인 상승 모멘텀을 고려하면 현 시점은 매수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가 X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 심리가 지난 2주 동안 강세에서 약세로 전환됐다”고 진단했다.
이어 “알트코인이 크게 조정을 받으면서 밈코인 관심도는 크게 줄었고, 비트코인 관심도는 높아졌다. 이런 군중 투자심리의 FUD는 일반적인 상승 사이클의 일부”라고 평가했다.
한편, 같은 날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가 보고서를 통해 “현재 시장에는 이더리움(ETH)의 반등을 뒷받침할 뚜렷한 호재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보고서는 “BTC 도미넌스가 여전히 견고한 데다 이더리움 도미넌스는 지난 7월 현물 ETF 출시 이후 줄곧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다만 오는 2025년 시장 환경이 유리해질 경우 새로운 상승 발판이 마련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