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25, 2024
HomeToday비트코인, 과거 3번의 하락세 나타났던 주요 저항구간 진입…’이번에도?’ 

비트코인, 과거 3번의 하락세 나타났던 주요 저항구간 진입…’이번에도?’ 

27일 크립토퀀트 기고자 Joaowedson이 “현재 푸엘 멀티플(일평균 비트코인 채굴 수익을 일일 평균 채굴 전기 비용으로 나눈 값) 지수가 2012, 2016, 2019년 중요한 저항구간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과거) 해당 시점에서 BTC 가격이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BTC가 하락 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이날 블록웍스에 따르면, 텍사스에 위치한 로펌 베이커 보츠가 “업계의 규제가 명확해짐에 따라, 내년에는 더 많은 암호화폐 시장 인수합병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자문기업 아키텍트 파트너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203건의 암호화폐 기업 인수합병이 이뤄졌으며, 올해 인수합병 성사 건수는 전년 대비 27% 감소한 143건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인수합병 중 3분의 1가량(총 42건)이 ‘투자 및 거래 인프라’ 분야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같은 날 시총 1위 스테이블코인 테더의 파올로 아르도이노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X를 통해 “USDT 시가총액은 지난 분기 거의 매일 시가총액 신기록을 갈아치웠으며, 현재는 910억 달러 상당”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테더는 40억 달러 초과 준비금을 추가로 확보했으며, 내년에는 몇 가지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존 서비스에 통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