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비트겟 월렛이 포사이트 벤처스와 함께 텔레그램 미니앱 지원을 목적으로 한 2000만 달러 규모 그랜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텔레그램 미니 앱 생태계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고, 개발자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비트겟 월렛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날 니어포로토콜(NEAR)이 새로운 크로스체인 AI 에이전트 알파 버전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몇 초 내로 밈코인을 만들어 니어 버전 펌프닷펀에서 출시하고, 웹에서 상품을 검색해 법정화폐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니어프로토콜은 향후 웹2 사이트에서 항공편 예약이나 음식 주문이 가능한 추가 결제 기능을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날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이 AI 에이전트가 USDC를 활용해 독립적으로 운영 및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에는 ▲자율 AI 서비스, ▲AI 마켓플레이스, ▲AI 연구 펀딩 등이 포함된다.
한편, 같은 날 신한투자증권이 블록체인글로벌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 펄스’(PULSE)를 본격 가동했다고 발표했다.
펄스는 조각투자사업자와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에 필요한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원장 인프라, 금융·법률 솔루션을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