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5, 2024
HomeToday비블록, 월간 NFT 마켓서 준케이 작가 작품 3종 독점 공개

비블록, 월간 NFT 마켓서 준케이 작가 작품 3종 독점 공개


한국 최초 피지털 설치미술 대체불가토큰(NFT)을 선보인 선구자인 준케이(JuneK) 작가의 작품이 NFT로 공개된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이 자사 NFT 마켓의 11월 월간 비블록 작가로 준케이를 선정하고 작품 3종을 독점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3종의 작품은 ‘인큐베이션(incubation [Weird Architecture, Winter Collection])’, ‘하이버네이션(Hibernation [Weird Architecture, Winter Collection])’, ‘패브리케이션(Fabrication [Weird Architecture, Winter Collection])’ 등으로 준케이 작가의 상징인 붉은 실을 모티브로 구현했다.

비블록은 준케이 작가의 작품은 작가의 세계관과 정체성이 고스란히 녹아든 작품들을 엄선해 선정했다.

준케이 작가의 작품은 실 조각과 설치를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실체화한 것이 특징으로 새로운 형태의 세계관을 보여준다.

또 피지털 설치 미술 NFT를 선보였으며, 현재 L.A와 뉴욕을 기반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인큐베이션 작품은 최초 구입자를 대상으로 준케이 작가가 직접 소장하고 있던 실물연계 액자도 함께 제공해 소장 가치를 극대화한다.

인큐베이션은 비블록만을 위해 만들어진 컬렉션으로 봄을 맞이하기 전에 알을 품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비블록 NFT마켓 관계자는 “실물, 디지털 설치미술, 조각, 영상, AI 아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쌓고 있는 준케이 작가와 협업해 독점 컬렉션으로 제공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검증된 작가와 협업해 우수한 작품을 지속 선보여 NFT마켓의 순기능이 안착할 수 있도록 시장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블록 거래소는 자체 개발한 체결엔진과 플랫폼을 통해 코인 거래를 비롯해 NFT마켓플레이스도 개발해 운영 중이다. 금융정보분석원(KoFIU)의 정식 가상자산사업자(VASP) 인가를 받은 기업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비블록의 ‘가상자산모아보기’ 서비스를 통해 국내거래소와 해외거래소, 개인지갑에 이르기까지 간편한 Open API 등록을 통해 본인의 자산을 한 눈에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