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비들아시아2024' 27~28일 개최…비탈린 부테린 참석

‘비들아시아2024’ 27~28일 개최…비탈린 부테린 참석


글로벌 웹3 주역들이 모이는 ‘비들아시아2024’가 이번달 열린다.

크립토플래닛에 따르면 비들아시아2024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울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에서는 새롭게 주목받는 블록체인 트렌드인 ‘체인 추상화’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키노트 연설의 연사로 참여한다. 부테린은 직접 나서 계정 추상화를 주제로 연설을 진행한다.

또 니어 프로토콜의 일리야 폴로수킨 대표와 인공지능(AI)과 웹3의 협력에 대한 대담을 갖는다.

이어 자키 마니안 소믈리에 대표, 아드리안 브링크 아노마 대표, 딘 트리블 아고릭 대표가 체인 추상화에 대해 패널 토론을 갖는다.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 외에 일리야 폴로수킨, 자키 마니안 소믈리에 대표, 아드리안 브링크 아노마 대표, 딘 트리블 아고릭 대표가 패널을 진행한다.

데이터 가용성 분야에서는 모듈러 블록체인의 대표주자인 셀레스티아 대표 닉 화이트가, 비트코인 레이어 2 분야에서는 스택스 창시자인 무니브 알리가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모 샤이크 앱토스 대표, 오스틴 페데라 솔라나 재단 전략 총괄, 도미닉 윌리엄스 디피니티 재단 대표 등이 각각 기술 개발 현황과 진행 방향을 공개한다.

웹3 생태계의 필수 요소인 커뮤니티에 대한 논의도 진행된다. 뇌와 연결을 주제로 다양한 미디어에서 활약하는 장동선 뇌과학자가 애니모카 브랜드 대표 얏 시우와 웹·AI 커뮤니티 및 교육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개발자들의 자발적인 커뮤니티 문화에 맞춰 행사도 커뮤니티 중심, 프로젝트 중심으로 기획된다. 30여개 국내외 커뮤니티 파트너와 함께 기술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크립토플래닛 관계자는 “웹3를 진심으로 배우고 싶고, 해외에서 열심히 빌딩하는 프로젝트를 만나고 싶다면 최적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들아시아 2024 이후 이더리움 생태계 및 커뮤니티를 위한 ‘이드 서울(ETH Seoul) 해커톤’이 판교에서 열린다. 올해 3번째 열리는 이드서울은 이틀 연속 1억 원 상금을 두고 해커톤이 진행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