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8, 2024
HomeToday블록 자체 수탁 지갑 비트키, 공개 베타ver. 런칭…’코인베이스・캐시앱과 제휴'

블록 자체 수탁 지갑 비트키, 공개 베타ver. 런칭…’코인베이스・캐시앱과 제휴’

16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날 전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의 결제 회사인 블록(Block)이 자체 비트코인 수탁 ​​지갑인 비트키(Bitkey)에 대한 ‘공개 베타’ 버전을 런칭을 발표했다. 

베타에는 이미 코인베이스, 캐시앱과의 특수 통합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표준적인 ‘복사 및 붙여넣기’와 같은 수고로움 없이 두 플랫폼 중 하나에서 비트키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인출할 수 있다.

앞선 베타 버전의 경우, NYSE에서 ‘SQ’ 티커명으로 거래되는 블록의 직원들만 사용할 수 있었으며 새로운 공개 베타 버전을 통해 일반 대중들도 회사의 하드웨어 장치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시험해 볼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SQ는 이날 장중 약 4% 상승했다.

이와 관련해 비트키는 자사 웹사이트에 “자신의 비트코인으로 지갑을 사용해 보고, 인터뷰와 설문 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공유해 달라는 요청을 받게 될 것”이라면서, “이는 우리가 제품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무료 비트키 하드웨어 장치를 계속 사용하여 향후 정식 버전의 앱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타 버전의 하드웨어 지갑에는 BTC 송수신과 같은 기본 기능이 포함됐으며, 장치 잠금을 해제하기 위한 PIN 코드 및 지문 인증 옵션이 모두 포함된다. 나중에 모바일 앱은 제3자 거래소 파트너를 통합하여 사용자가 앱(CashApp 및 Coinbase 포함)을 통해 직접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코인베이스의 발표에 따르면, 비트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올해 후반 코인베이스 원(Coinbase One) 및 비트키 고객 모두를 위한 ‘공동 제안’이 포함될 방침이다. 또한 이번 통합을 통해 비트코인을 현지 통화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코인베이스는 “셀프 커스터디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개인이 비트코인의 진정한 소유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비트키(Bitkey)의 비전에 우리는 열정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강고했다.

잭 도시의 또 다른 회사인 캐시앱(CashApp)은 수년 동안 사용자가 플랫폼을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BTC로 결제 하거나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코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비트키 지갑은 현재 다중 서명 기능을 포함, 메인 블록체인의 트랜잭션만 지원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