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FIRMACHAIN’이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손쉽게 기록하고 기록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데이터의 작동이나 무결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FIRMMA VERIFY’를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 서비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사용자 모두가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FIRMA VERIFY’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제공업체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지 않고도, 파르마 ‘Verifi Open API’를 사용하여 데이터와 콜로세움을 서비스에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파일 및 해시 값으로 블록체인에 기록된 데이터의 무결성 및 위조 여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피르마 베리파이(FIRMA VERIFY)’의 개방형 API는 서비스 제공업체가 필요한 기능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자가 블록체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또한 피르마 베리파이 오픈 API를 활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제공자들을 위해, 파르마 체인은 계약 파일 생성, 계약 로그 추가, 계약 파일 가져오기, 계약 로그 가져오기, 변환 범위 확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피르마 베리파일 툴(FIRMA VERIFY TOOL)’은 ‘Param VeriFi’가 적용된 검증 서비스로, 모듈식 API를 실제로 테스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계약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서비스 제공업체와 사용자의 이해를 지원한다.
피르마 베리파이는 올해 하반기에 다양한 실제 시나리오를 반영하는 코스모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계획이다.
한편 피르마체인(FIRMACHAIN)은 지난 23일 웹3(Web3) 기반의 G&E(Game and Earn) 플랫폼인 ‘퍼플레이(PERPLAY)’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힌 바 있다.
피르마체인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영역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G&E(Game and Earn) 플랫폼 ‘퍼플레이’는 이용자들이 본인만의 NFT를 보유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게 지원하고, 사용자의 개인 디바이스에 설치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토큰을 마이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