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블록체인 통합 결제 플랫폼 ‘콘돌’이 필리핀에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구축을 위해 익스프레스글로벌코리아와 기술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익스프레스글로벌코리아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IT 솔루션 업체인 세이지소프트솔루션즈의 안정적인 기술과 마케팅 지원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화에 성공한 중견 송금기업이다.
기업은 지난 2021년 10월 기준으로 약 2,000개의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필리핀 기반 기업 익스피페이의 자회사로 필리핀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 구축을 위해 만들어졌다.
한편 콘돌은 온·오프라인 디지털·모바일 결제 통합 솔루션인 콘페이(KonPAY)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미 한국에서 베트남 관광청 대표와 MOU를 체결한 상태다.
양사는 이번 기술개발 MOU를 통해 필리핀에서 혁신의 최전선에 있는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익스프레스글로벌코리아가 필리핀 송금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콘돌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하는 등 양사의 강점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결제 서비스는 거래 비용을 줄이고 금융 투명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더 빠르고 안전한 거래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익스프레스글로벌코리아는 송금이 경제의 주요 부분인 필리핀 시장에 이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필리핀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송금 시장 중 하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해외에서 일하고 집으로 돈을 보낸다.
이번 제휴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시점에 추진되었다.
최근 더 빠르고 안전하며 투명한 트랜잭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결제 솔루션이 글로벌 금융 생태계에서 요구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이 분야에 투자하려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콘돌과 스프레스글로벌코리아의 파트너십은 필리핀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보다 강력하고 안전한 결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시도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