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그룹 산하의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핀’이 지난 2월 2일 웹3(Web3) 프로젝트 발굴 및 네오핀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목표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를 강화해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암흑기를 겪었던 상황에서 이번 2023년에는 우수한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함과 동시에 인큐베이션을 위해 ‘네오핀’이 공격적인 투자를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네오핀이 내세우는 투자 기조는 ‘상생’, ‘발전’으로, 네오핀은 탈중앙금융 및 월렛 서비스 등에 특히 주력하고, 협력사들은 자사가 구축한 콘텐츠 및 서비스에서 역량을 보여주는 등 각기 지닌 전문 역량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고자 한다.
또한 네오핀이 멀티체인 기반 플랫폼을 조성하는데 기여한 만큼 생태계를 넓혀나가는 제한이 없도록 전 세계의 핵심적인 메인넷과 인큐베이팅 팀을 잇는 접점 기능을 수행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한편 회사가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투자 조건에는 ‘콘텐츠 및 서비스 관련 프로젝트 중심 투자’를 비롯해 ‘네오핀 온보딩’, ‘네오핀 내 디파이 상품 론칭’,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등이 포함돼있다.
네오핀의 투자 대상 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되면 런치패드 지원을 비롯해 단계별 투자, 인큐베이팅 등의 통합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네오핀은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으로써 스테이킹을 비롯해 일드파밍, 스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탈중앙화 서비스를 기반으로 게임 및 메타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동, 확장중이다.
네오핀의 한 관계자는 “암호화폐 시장의 긴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사들을 모집하기 위해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련 투자를 확대하게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투자를 받은 회사들은 네오핀과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고, 글로벌 진출과 멀티체인 확장 등의 레버리지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