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블랙록 보고서, 위험 최적화 포트폴리오 내 비트코인 비율 84%...’게임 체인저?’ 

블랙록 보고서, 위험 최적화 포트폴리오 내 비트코인 비율 84%…’게임 체인저?’ 

26일(현지시간) 코인에디션에 따르면, 저명한 비트코인 ​​트레이더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el van de Poppe)는 최근 블랙록이 제안한 비트코인 ​​노출이 암호화폐 미래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이날 트윗에서 그는 최근 뉴욕에 본사를 둔 세계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분석가가 최적의 위험(optimal risk)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 84%가 포함돼 있다고 밝힌 보고서의 일부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반 데 포페는 비트코인 가격이 12,000달러로 떨어질 것이라는 암호화폐 반대론자들의 주장에 의문을 표하면서 “만약 그렇게 된다면, 더 많은 비트코인을 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비트코인 솔루션 회사인 블록웨어(Blockware)의 조 버넷(Joe Burnett) 역시 최신 블랙록 보고서의 이 같은 분석이 비트코인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버넷에 따르면, 모든 투자자가 블랙록의 비트코인 최적 할당량을 따른다면 BTC는 모든 주식, 부동산 및 채권의 총 가치보다 5배 이상되는 풍부한 가치를 지니게 될 수 있다. 

그는 “전 세계 부가 약 800조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추정했을 때, 블랙록의 이 같은 제안은 비트코인이 코인당 1억 9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음을 암시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주 비트코인의 가격은 지난 72시간 동안 약 5% 하락하며 지난 한 달 동안 거래된 수평 범위를 벗어났다. 한 때 BTC 가격은 $28,842까지 떨어졌다가 $29,000 이상의 안정적 상태로 돌아왔다. 

최근 커뮤니티 내에선 비트코인 가격이 $30,000의 중요 지원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가격이 크게 급락할 것이라는 FUD가 나돌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